크게 작게 인쇄

[에티오피아]2025 위생교육 및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 첫 번째 소식

2025 2월에도 지원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생의 중요성을 안내하는 위생교육과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이란 에티오피아 여학생들이 스스로의 보건 위생을 지키기 위한 생리대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실습 교육입니다.

이번 2월에 진행된 위생교육 및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2025 2 10, 12, 17, 18 4일간 Kera Hora 초등학교, Babogaya 초등학교, Hora Arsedi 초등학교에서 학생 80명과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위생 인식과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위생 인식 교육의 주제는 여성의 생식 건강과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KVO 위생교육 및 대안생리대 교육 담당자 Ms. Eyerusalem Wubeshet 씨와, Bekumssa 단체 교사분들께서 참여하셔서 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Bekumssa 교사 단체 회원인 Ms. Bizunesh , Ms. Bizualem Dinsa , Ms. Bizunesh Olijera 씨는 이전에 진행된 대안 생리대 제작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렇듯 교내 걸스클럽을 통해 이전 교육생이 다음 교육생의 실습을 돕는 TOT(Training of Teachers)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KVO에서 기존 대안생리대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만든 새로운 대안생리대입니다. 면패드를 속옷에 고정시키는 기존 대안생리대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천의 종류를 방수 천과 흡수 천으로 변경하고, 면으로 만든 패드를 끼워 넣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세탁이나 재사용이 가능하고, 방수 천과 흡수 천이 있어 학생들은 누수에 대해 걱정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Ms. Bizunesh Olijera 씨는 기존에 사용하던 생리대 소재에 비해 새로 도입된 생리대가 매우 편안하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고 말해주었습니다.

걸스클럽의 여학생들이 집중하며 기능이 개선된 대안생리대를 제작하는 모습입니다. BTG 단체 교사들의 지도 아래 학생들은 모르는 부분은 서로 알려주고 협력하며 대안생리대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이렇게 에티오피아 여학생들은 직접 대안생리대를 만들 줄 알게 되면서, 스스로의 위생 의식을 높여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을 통해 여학생들은 자신을 지키는 자존감과 희망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위생교육과 대안생리대 실습 교육을 받은 에티오피아 여학생들은 생리 기간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스스로 완성한 대안생리대를 손에 든 학생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에티오피아의 많은 여학생들은 생리대 대신 낡은 옷 천을 사용하고, 위생 교육도 받지 못해 건강권과 학습권을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KVO에서는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후원자분들께서도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함께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부터여기부터지금부터!

(From Me, From Here, From Now)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지원 후원문의 및 후원계좌 

후원문의 T 0502-0471-1004(010-9043-3038)

후원계좌 국민은행: 657201-04-123645/예금주: ()한국국제봉사기구

- KVO 회원의 경우해피우먼 프로젝트 후원을 하시고자 하면 문자 또는 전화로 후원금액과 후원하시고자 하는 날짜를 답신 주시면 후원계좌에서 후원금 자동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해피빈 에티오피아 여학생 대안생리대 지원 모금함 바로가기 링크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99868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