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O에서는 에티오피아 오로미아 주 5개 공립 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하루 한 끼를 점심 급식으로 제공하며 무료 급식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중 장애아동 112명이 다니는 Bishoftu special need 초등학교에는 아이들의 출석률을 높이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아침식사 지원 프로그램과 장애아동 가정에 식료품 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침 식사 프로그램을 위해 5월에는 설탕 10Kg, 양파 5Kg, 토마토 5Kg, 마늘 1Kg, 후추 1Kg, 소금 1Kg, 이스트 10개, 베이킹 파우더 1팩 그리고 6월에는 설탕 10Kg, 양파 5Kg, 토마토 5Kg, 요리용 고추 1Kg, 소금 1Kg, 이스트 10개가 지원되었습니다.
이 식재료들은 모두 학생들을 위한 아침과 점심, 두 끼 식사를 준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비쇼푸트 특수학교 학생들은 추가지원을 통해 학교에 가는 날에 아침과 점심, 하루에 2번 식사를 제공받습니다. 빵, 잼, 차는 학생들이 아침에 정규 수업에 참석하기 전에 아침 식사 프로그램에서 제공되었고, 마카로니, 파스타, 밥은 오후에 점심으로 집에 가기 전에 제공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위생교육에서 배운 대로 식사 전 손을 깨끗이 씻고, 규칙적인 시간에 따뜻한 아침 식사를 하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KVO 직원들은 이번에 아이들을 위한 급식 재료 지원과 아침 식사 프로그램이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자료와 도움를 제공하기 위해 비쇼프투 특수학교에 방문했습니다. 이외에도 급식재료 지원과 아침식사 프로그램의 전체 진행 과정과 필요한 급식 재료 목록들을 모니터링하며 학생들을 위한 아침 식사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학교에서의 급식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에 나오지 못하는 주말이나 가정에서도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비쇼프투 특수 교육 초등학교 학생들의 각 가정에 식재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5월에는 비쇼프투 특수교육 초등학교의 총 120명의 학생의 가정에 1인당 5kg의 밀가루를 지원하여, 총 600kg의 밀가루를 지원하였습니다. 식재료는 특수학교 장애아동과 함께 출석한 학부모가 수령하였으며, 수령 시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위생교육 병행하고 보호자 수령 서명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지원된 식재료는 아이들이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어줍니다. 또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미래의 만성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가를 주는 급식은 아이들에게 단순한 끼니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일상 활동에 필요한 필수 에너지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고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 식사 시간과 음식 준비 활동은 학생들 간의 사회적 기술과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촉진시켜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추가적인 건강 문제를 가질 수 있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제공되는 급식은 건강을 지키고 일상생활을 이어가는 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티오피아 비쇼프투 특수학교의 아침식사와 5개 학교에 지원된 점심 급식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건강과 배움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작은 정성이 아이들의 하루를 바꾸고, 미래를 밝히는 희망이 됩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참여로 더 많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전하는 길에 저희 KVO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나부터! 여기부터! 지금부터!
(From Me, From Here, From Now)
♡ 네이버 해피빈 에티오피아 아동 급식 지원 모금함 바로가기 링크 ♡
아래 링크를 누르면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으로 이동합니다
기부 : 해피빈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rdonaboxes/H200000002859/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