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본격적인 여름으로 매우 무더운 날씨였지만 휴가철과 여름방학 시기로 가족 단위 및 개인 관광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여 성수관광안내소와 움직이는 안내소의 안내 관광객 수는 1일 평균 160~180명 대로 지난 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였습니다.
특히 성수동 지역에는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SNS 등을 통해 국내외에서 핫한 여행지로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
성수 지도 및 관광 안내 정보 업그레이드
성수 지역 내 지속적인 관광 정보 및 상권 변화에 대응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최신 정보를 반영한 성수관광안내지도를 언어권 별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매주 50개가 넘는 팝업스토어 등의 행사도 개시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 100선 스템프 투어
성수거리와 서울숲이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되면서 성수관광안내소에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행한 내국인 관광여권과 스탬프 비치에 이어,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 증진 및 한국관광100선 홍보 강화를 위해 추가로 발행된 외국인 전용 관광 여권도 비치하였습니다.
통역자원봉사자 SNS 홍보활동
성동구 성수관광안내소 KVO통역안내자원봉사 활동과 관련하여 성수동을 알리는 관광 홍보를 위하여 성수동의 관광지 및 업체에 대한 소개 사진과 글을 성수 관광안내소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SNS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수 관광안내소 2025년 하반기 KVO통역자원봉사자 선발
성수동 움직이는 안내소 통역 봉사 활동은 무더위로 인해 봉사자 활동을 7월~ 8월 기간 동안 활동 휴지 기간을 가졌습니다. 2025년 하반기 활동을 위한 4기 KVO통역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총 14명의 봉사자가 선발되어 움직이는 안내소에 12명, 성수관광안내소에 8명 총 20명이 관광안내사와 함께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8월 23일 통역봉사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봉사자들 간의 교류 및 관광 안내 방법, 관광통역 안내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5 CREATIVE SEONGSU 문화 축제
성동구청에서는 매년 성수 지역에 크리에이티브 성수 (CREATIVE SEONGSU)라는 문화 축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을 중심으로 서울숲, 성수동 전역에 문화컨퍼런스, 아트페어전시, 패션, 뷰티, 뮤직, 로컬 투어, 체험, 영화, 웹툰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주말인 토요일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였습니다.